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부업? 디지털 막노동? 데이터 라벨링에 관해 알아 보자1(크라우드웍스,레이블러,라벨온,데이터고블린,캐시미션)

디지털 노가다/데이터 라벨링

by BlackMonster 2021. 11. 4. 18:16

본문

728x90
반응형

전신 사진 2장 찍으면, 만 사천원을 준다고? 강아지 사진 세장 찍으면 9천원 준다고?
요즘 디지털 인형 눈알 붙이기, 디지털 노가다라 불리는 디지털 부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바로 한국판 뉴딜 정책과 관련이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정책의 핵심인 AI산업 육성을 위해 데이터 라벨링(data labelling)은 반드시 필요한 작업 이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라벨링이란 AI가 인식할수 있게 데이터를 수집, 입력, 정리, 축적, 활용 하는 것으로 많은 인력이 수작업으로 작업을 진행 해야 합니다. 학습 능력이 없는 AI를 위해 대량의 정보를 모아 입력 시켜 학습하게 만들고, 정답을 맞힐수 있게 진화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학습에 필요한 정보는 미리 데이터 값이 매겨져 있어야 하고 데이터 라벨링은 바로 이러한 데이터 값을 만들기 위한 작업입니다. 간단히 말해 라벨링한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입력 시켜 AI가 스스로 정답의 근사치에 도달하게 만드는 정보를 수집, 가공 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많은 데이터 라벨링 회사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10가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저도 최근에 지인을 통해 알게 되서 진행 하고 있는데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급자라 많은 작업이 오픈되지 않았고 틈틈히 레벨을 높이기 위해 작업중에 있습니다. 우선 가입하면서 조금 의아했던 부분이 통장 계좌와 주민번호를 제공해야 하는 부분이었는데, 작업한 것에 대한 정산 및 입금 때문에 필요한 것이니 그리 걱정하실 부분은 없을거 같습니다. 입금은 통상 작업물 검수후 지급 되며, 사이트 마다 자동 정산 혹은 신청후 입금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34,000원 이상이면 3.3%의 세금 공제후 입금 됩니다.


1) 크라우드웍스(PC/APP)
https://www.crowdworks.kr/

크라우드웍스 | AI & Human Resources Platform

사람과 인공지능의 가치가 세상의 혁신을 함께 만들어 갑니다. AI 학습데이터 NO.1 플랫폼, 크라우드웍스

www.crowdworks.kr

[추천인 : Agent88]

가장 많은 작업자가 참여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저는(현재 브론즈등급) 2틀 전부터 데이터 라벨링을 시작하여 조건 미달 작업이 많이 뜨는데,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이수하시면 국민배움카드 전용 프로젝트가 오픈되며, 라벨러 평균 수입의 1.8배를 획득 할수 있습니다. #데이터라벨링에 관심 있으신 분은 무료(100%국비지원,온라인 교육)로 교육 이수 하시기 바랍니다.
수익금 신청은 매주 목요일 14시 까지 신청된 건에 한하여, 금요일 14시에 이루어 집니다. (14시 이후 신청은 다음주 금요일 지급)


2) 레이블러(PC/APP)
https://labelr.io/

레이블러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PC와 스마트폰으로 인공지능 가르치고 용돈 버는 크라우드소싱 플랫폼

labelr.io

현재 하고 있는 작업은 숫자발화 시즌3으로 현재 200여건의 녹음을 제출하고 검수를 기다리는 중인데요. 아직 스타터(starter)라 많은 작업이 오픈되어 있지 않습니다. 작업을 오류 없이 하다 보면 더 많은 작업이 열린다고 하니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레이블러 작업 학습하기 이미지 수집, 이미지 라벨링, 텍스트 분류, 텍스트 요약의 학습을 완료 하여야 프로젝트 참여 기회가 생긴답니다.
수익금 신청은 월요일~일요일 신청한 건에 한하여 다음주 금요일 입금 (주1회 신청 가능)


3) 라벨온(PC)
https://www.labelon.kr/

LabelOn

라벨온,재택근무,LabelOn,AI,유클리드소프트,Euclidsoft,어노테이터,리뷰어,Annotator,Reviewer

www.labelon.kr


프로젝트 체험하기를 완료 해야 프로젝트에 참여 할수 있는데요. 저는 현재 스타터(starter) 등급으로 오픈된 작업은 2가지 입니다.
현재 오픈된 연설문 요약인데... 쉽지가 않네요. 라벨온 또한 체험하기를 완료후 참여가 가능하고 여러 작업 완수후 승인이 나면 다른 프로젝트가 열린다고 합니다. 초급자와 고급자의 단가가 다르며, 작업량과 승인률에 따라 고급자로 선정 되실수 있습니다.
수익금은 매달 5일 자동 출금인데, 필요한 서류를 등록 하셔야 합니다.


4) 데이터고블린(PC)
https://www.datagoblins.com/

데이터고블린

Data Goblins 와 함께 인공지능 데이터 고민을 해결하세요

www.datagoblins.com

현재 세그멘테이션과 정보 수집 및 태깅 2가지 작업이 오픈되 있는데요. 작업이 조금 어렵지만 다른 것들에 비해 단가가 조금 있는 편이라 가이드 버튼을 누르고 내용을 잘 숙지 하신 후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수익금은 자동출금이며, 월요일~일요일 자정까지 작업한 금액에 대해 다음주 수요일 지급 1원 단위까지 입금이 됩니다.
출금 신청 또한 가능한데 월요일~일요일 자정까지의 작업에 관해 다음주 목요일에 지급 됩니다. 최소 5,000포인트 1,000 단위로 가능합니다. 정산 금액이 34,000 이상이라면 3.3%의 세금 공제후 지급 됩니다.


5) 캐시미션(PC/APP)
https://www.cashmission.com/

Cash Mission

www.cashmission.com

[추천인 : Agent88]

요원이 되어 튜토리얼을 완수해야 미션을 해결할수 있습니다.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PC)에 따라 다른데, 현재 PC에는 미션이 없으며, 안드로이드는 "뉴스보기" 와 "강아지 뒤태 촬영하기", IOS에서는 "어서와요, 환영해요" 와 "강아지 뒤태 촬영하기"가 오픈 되어 있습니다(APP에 미션이 많으니 꼭 다운 받으시길). 강아지 뒤태 사진 한장에 9,000원이며 3건을 할수 있지만.... 전 강아지를 키우지 않기 때문에....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은 쉽게 완료 할수 있는 강추 미션 입니다.
출금 가능 금액은 2,000원 이상 목요일(00:00)~월요일(23:59) 신청은 화요일 19시 이전 입급
화요일(00:00)~수요일(23:59) 신청은 목요일 19시 이전 입금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