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 맛집] 언제가도 변함없는 진한육수, 부드러운 살코기, 쫄깃한 칼국수맛! 동대문 먹자골목 명동 닭한마리!

미각[味觉]/국내

by BlackMonster 2021. 10. 1. 15:20

본문

728x90
반응형

동대문엔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동대문은 경기 불황으로 인해 이전만 못하지만, 변함없이 사람들이 찾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동대문 먹자골목입니다. 밤에도 간판에 불을 켜고 손님들을 유혹하고 있는데요, 중국, 일본 관광객들로 붐비던 먹자골목이 코로나로 하늘길이 막혀 이전보다는 한산해진 느낌입니다. 먹자골목에는 수많은 닭한마리 가게가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그중에서도 명동닭한마리 입니다.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 40가길 14 동대문역 9번 출구 321m
명동닭한마리 클릭 하시면 카카오 맵으로 이동합니다.
영업시간 10:00-00:30(코로나 방역으로 변동 가능)
구정•추석 당일 휴무

명동닭한마리

사실 골목 안엔 수많은 닭한마리 식당이 있는데, 이 골목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진옥화할매닭한마리, 명동닭한마리, 영화 히말라야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원할매소문난닭한마리를 뽑을수 있습니다. 친구들이 어디는 국물맛이 진하고, 다른집은 어떠네, 그러는데… 전 다 비슷비슷한거 같아요. 전 개인적으로 명동닭한마리 집을 즐겨 찾고 있는데 다른 이유는 없고 부추도 주시고, 친구들도 다들 좋아하고, 역에서 가깝기도 하고 흡연하기 편해서 인 듯합니다. ㅎㅎ

728x90

명동닭한마리
명동닭한마리

우선 주문을 하면 굉장히 빠른 속도로 엄나무로 우려낸 육수에 닭한마리와 반찬들을 내어 주십니다. 어렸을 때부터 자주 먹어서 익숙하게 양념장을 만들어 보는데요, 벽에 붙은 맛있게 먹는 법, 양념을 한쪽으로만 섞으라는 말은 아직도 이유를 못 찾고 있어요. ㅋㅋㅋㅋ

반응형

명동닭한마리

떠오르는 쫄깃쫄깃한 떡부터 맛있게 드시고, 감자가 익으면 고기도 드셔도 됩니다. 육수가 잘 베어진 떡은 밀떡이라 굉장히 쫄깃한데요. 저는 주문할 때 떡과 모래집은 꼭 추가 주문한답니다. 그래야 끊기지 않고 맛나게 먹을 수 있거든요.

명동닭한마리
명동닭한마리
명동닭한마리

잘 익은 닭고기는 매우 부드러운데요, 양념과 주추를 듬뿍 곁들여서 먹기도 하고, 고기만 발라내어 국물과 양념을 넣어 먹어도 맛있고, 이 맛에 주기적으로 찾아가는 듯합니다.

명동닭한마리칼국수

닭한마리의 마지막은 꼭 칼국수로 마무리해보세요. 기호에 따라 시원한 물김치를 넣어 끓여 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육수에 잘 삶아진 칼국수 그리고 양념장을 조금 넣어 같이 드심 색다름 매콤한 맛을 경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명동닭한마리

저녁 한 끼로도 정말 좋고, 술안주로 로 정말 좋은 보양식 닭한마리! 맛있는 닭한마리 생각나시면 동대문 먹자 골목으로 가보세요. 작은 골목안에 각각의 특색으로 손님들을 반기는 닭한마리 식당! 기호에 맞는 식당을 찾아 들어가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즐겁게 즐기시면 되고요~  날도 선선해지니 저도 곧 친구들과 한번 모여야겠습니다.

그럼 깊어가는 가을 건강 유의하시고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